/**/

에셋플러스코리아리치투게더 펀드의 포트폴리오는?

Posted by 약간의여유
2021. 9. 3. 15:08 돈벌고쓰고/투자

최근 유튜브를 통해 강방천 회장의 혜안이 넘치는 강연을 보았습니다. 

 

다른 펀드 운용사와 달리 에셋플러스는 액티브 펀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에셋플러스는 최근 펀드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은 3개의 펀드만 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 함께 부자가 되자는 뜻으로 "리치 투게더"가 따라붙은 펀드는 코리아, 차이나, 글로벌로 나뉩니다. 각각 코리아 리치투게더 펀드, 차이나 리치투게더 펀드, 그리고 글로벌 리치투게더 펀드입니다. 

 

저는 지금 중국 상황이 하수선하므로 중국에 투자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글로벌와 코리아는 관심이 있습니다.

 

우선 코리아 리치투게더 펀드의 포트폴리오를 알아볼까요? 

 

펀드의 투자 목적 및 전략

 

국내주식에 주로 투자함으로써 장기적인 자본증식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해당 투자신탁은 투자신탁재산을 국내주식에 자산총액의 60%이상 투자합니다. 투자신탁 재산의 40% 이하를 국채, 통안채, 우량회사채 등 신용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채권으로 구성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합니다. 주로 주식에 투자하나 금융시장 상황에 따라 채권, 파생상품, 수익증권, 기업어음, 유동성자산 등에 투자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절하여 투자 운용합니다.

 

 

포트폴리오

 

강방천 회장은 자신의 펀드에서는 "삼성전자"를 담고 있지 않다고 공언했었는데, 역시 그렇군요. 가장 많이 담고 있는 것은 바로 카카오네요. LG전자우를 담고 있는 것도 특이합니다. "하이브"를 담을 것으로 생각하진 못했습니다. 최근 BTS를 필두로 해서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혜성처럼 등장한 하이브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겠네요. 

 

아무튼 꼭 투자하겠다는 것은 아니고, 에셋블러스에서 담고 있는 국내 주식에 대해 개별적으로 분석하고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