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뇌-뇌 연결: 타인 몸을 원격조작, 텔레파시도 가능?

Posted by 약간의여유
2014. 11. 24. 10:00 IT인터넷

한 사람의 뇌를 인터넷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뇌와 연결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아래의 유튜브 영상은 그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대학 연구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한 사람의 뇌로부터의 신호를 송신하고 그 신호를 이용해서 1초도 안되는 짤막한 시간 동안 다른 사람의 손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동물의 몸을 원격조정하는 것에 성공했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인간이 그 뇌파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생쥐의 꼬리를 움직이는 실험이었습니다. 



 


과연 이 연구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인터넷을 통해서 타인의 몸을 원격조작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이것을 범죄에 이용하려는 사람도 분명히 나타날텐데.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하지만 잘 사용한다면 장애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는 희소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이 연구의 의의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 동영상에서는 사람과 사람의 뇌를 인터넷을 통해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마치 텔레파시처럼 한 사람이 자신의 생각을 먼 곳에 있는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것이고, 그 쓰임새는 무궁무진할 것이라고 합니다. 즉 인터넷을 통해서 이메일을 보내듯이, 나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자유자재로 전달할 수 있게 된다는 겁니다.  


이미 뉴로폰(NeuroPhone)이라는 것이 개발되고 있기도 합니다. 인간의 뇌와 휴대폰을 연결한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새로운 기술의 개발이 인간의 삶을 더욱 풍족하게 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