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

Posted by 약간의여유
2021. 6. 7. 11:16 돈벌고쓰고/블록체인

최근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 정부에서는 가상자산으로 표현하기로 한 모양이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외국의 용례에 따라 암호화폐라고 부르는 것이 통상적인 듯하다. 

 

나도 가상자산보다는 암호화폐가 더 적절한 표현으로 본다. 가상이라는 말은 상상속에 존재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암호화폐는 이미 현실이 되었다. 디지털자산이라는 표현이 차라리 나은 표현이다. 암호화폐도 결국은 디지털자산이기는 하지만 그것보다는 좁은 표현으로 보인다. 디지털 자산은 엄청나게 많다. 프로그램이나 정보 사이트와 같은 것도 일종의 디지털자산일 것이다. 

 

암호화폐가 실제로 화폐로 쓰일 수 있느냐에 대해도 논쟁이 계속되고 있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이미 화폐로 쓰이고 있다. 개인 간 합의에 의하여 화폐로 쓰인다면 화폐로 볼 여지도 있을 것이다. 이른바 "지역화폐"도 과연 화폐라고 할 수 있을 것인지가 논란이겠지만 현실적으로 화폐처럼 쓰인다면 화폐가 될 것이다. 

 

요즘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면서 이곳저곳을 기웃거린 끝에 유용한 자료를 모아놓은 페이지를 발견했다. 

 

https://blog.naver.com/jruits/222274948853

 

암호화폐 공부에 도움되는 자료 / 사이트

암호화폐(디지털 자산) 공부에 도움되는 자료입니다. 사이트는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초급 코린이...

blog.naver.com

 

이 페이지는 자주 찾아가서 거의 모든 자료를 차근차근 읽어보면 도움이 될 듯하다. 

 

대체적으로 투자와 관련하여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듯하다. 가상화폐의 본질에 관해서는 아직도 공부해야 할 것이 많다. 정부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해 "기대"보다는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이것이 투기 수단으로 변질되어 많은 피해자를 양산한다면 분명히 문제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이제 벗어날 수 없는 흐름이 되고 있다. 

 

나도 세상의 흐름에 맞추어가기 위해서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하기로 했다. 조금씩 투자도 할 생각이다. 지금 암호화폐 시장이 오락가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까딱하면 자산을 잃게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이런 상황에서 섣부르게 접근하는 것은 문제가 있겠지만 조금씩 거래를 한다면 공부도 되고 좋을 것이다.

 

아래 사이트도 많은 도움 될 것 같다.

 

https://jjanggu1612.tistory.com/entry/%EC%95%94%ED%98%B8%ED%99%94%ED%8F%90-%ED%88%AC%EC%9E%90%ED%95%A0%EC%8B%9C-%EC%95%8C%EC%95%84%EB%91%90%EB%A9%B4-%EC%A2%8B%EC%9D%80-%EC%82%AC%EC%9D%B4%ED%8A%B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