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안드로이드폰을 분실했을 때 위치추적하는 싸이트는?

Posted by 약간의여유
2014. 11. 10. 10:28 IT인터넷/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폰을 분실했을 때는 참으로 당황스럽습니다. 그 때에는 과연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의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싸이트에 접촉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google.com/android/devicemanager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뜹니다.

image

위 화면에서는 "기기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하여 Google로 전송합니다. 기기 위치는 대략적이며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기를 도난당했다면 경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기기를 찾으려고 하지 마세요."라고 써져 있네요.

기기를 실수로 잃어버렸다면 이 정보를 활용해서 찾을 수 있겠지만, 도난당했다면 직접 기계를 찾으려고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경찰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기의 위치를 알면 도둑을 잡는 데 크게 도움이 되겠지요.


위 화면에서 "수락"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휴대폰은 SHV-E500S이고, 2014년 11월 4일에 마지막으로 접속한 것으로 나옵니다. 저는 Wifi도 잘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지하철 역의 wifi를 이용한 시간을 보여줍니다.

image


만약 휴대폰을 분실했다고 하면 이 정보로 과연 휴대폰을 찾을 수 있을까요? 위치정보의 정확도는 "2,615미터"입니다. 아마도 이 정보만으로는 휴대폰을 다시 찾은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오직 대략적인 위치를 통해서 자신이 어디에 있었는지를 "기억"해내야 할 것입니다.

이 때 구글에서는 아주 좋은 기능을 선보입니다. 그것은 휴대폰의 위치 히스토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 싸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maps.google.com/locationhistory/b/0

그러면 휴대폰의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한 정보가 개인 사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그 기록을 삭제할 수 있고 모든 기록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image

휴대폰을 잃어버린 경우라면 이러한 히스토리 기록과 현재 위치 정보를 결합해서 휴대폰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의 기능


image

1. 벨울리기

그런데 휴대폰을 찾을 수 있게 "벨울리기"를 통해 5분간 최대음량으로 울리도록 할 수 있습니다.

image


그런데 "벨소리 울림"을 클릭하더라도 스마트폰이 와이파이나 3G 또는 LTE 등 정보통신망(인터넷망)에 접속되어 있지 않으면 벨소리는 울리지 않습니다.


2. 잠금 및 초기화 설정

휴대폰을 찾기 어렵더라도 잠금 및 초기화 설정을 통해서 개인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잠금 및 초기화 설정"을 클릭할까요?

image


"잠금"은 새로운 비밀번호로 기기를 잠그는 기능이고, 초기화는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기기를 초기화하면 초기화를 수행합니다. 앱, 사진, 음악 및 설정이 삭제됩니다. 기기를 초기화하면 Android 기기 관리자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초기화한 후 취소할 수 없습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는 기기 SD 카드의 콘텐츠를 삭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사용시 주의사항은?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Android 기기 관리자는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 연결을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기기의 벨소리 울림, 잠금 또는 초기화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기기가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 선택한 작업이 수행됩니다.

Android 기기 관리자는 전원이 꺼진 기기에 대해 작동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