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칼리이온수기는 먹는 샘물, 정수기 물과 같은 물이 아니야

Posted by 약간의여유
2014. 10. 27. 03:34 어떻게살까/건강하게



요즘 알칼리 이온수에 대해 논란이 있는 것 같은데요. 의료기기인 알칼리이온수기의 물은 먹는 샘물, 정수기 물과 같은 물이 아닙니다.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알칼리이온수기란?


알칼리이온수기는 "의료기기 품목 및 품목별 등급에 관한 규정"에 따라 먹는물을 전기분해 등을 하여 위장증상(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장내 이상발효, 위산과다)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용의 수소이온농도 8.5를 초과하고 10.0까지의 알칼리이온수를 생성하는 2등급 의료기기입니다. 



효능과 효과는?


위장증상(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장내 이상발효, 위산과다)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음용시 pH범위 및 적정량은?


음용시 pH 9.5를 적정치로 하되, pH 10을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1일 음용 적정량은 500ml - 1,000ml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사항을 알아볼까요?


- 의약품을 알칼리이온수와 함께 음용하지 마세요.

- 처음 음용 시에는 의사와 상담하세요. 

- 처음 음용 시에는 pH 중성에 가까운 범위로 소량부터 음용하세요.

- 음용해서 신체에 이상을 느끼거나 계속 음용하여도 위장증상에 개선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음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특히 신장에 장애가 있는 사람 또는 신체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음용 전에 의사와 꼭 상담하세요.

- 신부전, 칼륨배설 장애 등의 신장 질환자는 음용하시면 안됩니다.

- 알칼리이온수 음용 시에는 사용개시 시와 그 후 1개월에 1회 이상 유리 전극식 pH계 등에 따라 pH치를 확인하여 음용 범위임을 확인한 후에 음용하도록 하세요.

- 초기에 유입되는 알칼리이온수는 한번 버려주고 생성 후 빨리 음용하도록 하세요. 

- 필터의 종류, 원산지, 제조자, 교환시기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