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금연하는 방법: 인지행동요법

Posted by 약간의여유
2014. 10. 28. 23:08 어떻게살까/건강하게

인지행동요법


흡연을 단순한 습관이 아닌 니코틴 중독이라는 질환이라고 하지만 금연을 하고자 할 때 내가 하고자하는 노력에도 생활 속에서 흡연욕구를 유발하는 조건화된 자극들을 가지고 있어 흡연하는 행위에 대한 의존에 대해서는 니코틴에 대한 생리적 장애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는 니코틴 대체요법이외에 심리사회적 치료(동기강화, 인지행동, 대처기술훈련)를 적절하게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평가 프로세스


나의 흡연상태를 설명할 때 다음의 어떤 사항에 해당되십니까?


 나는 정기적으로 담배를 피운다.

 나는 정기적으로 담배를 피우지만, 줄이고 있다.

 나는 가끔씩 담배를 피운다.

 나는 이전에 담배를 피웠지만, 금연한지 6개월 미만이 되었다.

 나는 이전에 담배를 피웠지만, 금연한지 6개월 이상이 되었다.

 나는 담배를 피워본 적이 없다.

<출처: 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