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에 대한 여론이 좋아지고 있다. 집단면역 화이팅!

Posted by 약간의여유
2021. 6. 16. 09:30 카테고리 없음

최근 언론기사를 읽으면서 생각하는 것을 글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꾸준히 글을 쓰는 것이 힘들더군요.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 생각하다가 내가 언론기사에 댓글을 쓰는 것처럼 언론 기사의 링크를 올린 뒤에 그것에 대한 의견을 블로그로 남기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여론조사] 11월 집단면역 "달성할 것" 47.5%.. 2주만에 8.5%p 상승

 

[여론조사] 11월 집단면역 "달성할 것" 47.5%.. 2주만에 8.5%p 상승

[박정훈 기자]    백신 접종을 통한 11월 집단면역 달성 여부에 대해 현재 국민 여론은 절반 가까이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마이뉴스>는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

news.v.daum.net

 

최근 여론에서는 11월에 집단면역을 달성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이 늘었다고 하더군요. 백신 접종이 가속도를 붙으면서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언론에서는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 많은 기사가 떴었죠. 자극적인 내용을 올리고자 하는 언론의 특성상 몇 명이 백신의 부작용으로 죽기라도 한다면 대서특필하곤 했죠. 

 

하지만 그러한 태도가 국민의 백신 접종 의지를 꺽어놓은 측면이 있었죠. 그러다가 잔여백신을 접종하겠다는 신청이 줄을 잇고, 백신 접종자가 늘어남에 따라 감염자의 숫자가 점진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 등등이 국민들의 시선에 잡혔습니다. 백신이 효과적이라는 인식이 생기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백신을 맞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언론의 태도도 바뀌고 있는 듯합니다. 

 

 

저는 1972년생입니다. 아직 제 차례까지 오지 않았지요. 가능하다면 어느 백신이든지 빨리 맞았으면 좋겠어요. 코로나를 이기고 경제가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