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문을 공부하자. 인터넷으로

Posted by 약간의여유
2019. 9. 2. 15:44 딴나라말/한문

나는 한문을 좋아한다. 요즘은 한문을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있어 가끔씩 한문 사이트를 방문하곤 한다. 

 

그런데 또 잊어버리는 수가 있다. 그래서 미망록의 목적으로 여기에서 한문 사이트를 적어보련다.

 

 

- 한문 원문을 직접 읽을 수 있는 사이트들...

 

한국사사료연구소 http://hsy.eoneo.com/

 

민추(한국고전번역원) http://www.itkc.or.kr/MAN/index.jsp

 

춘호정사  http://sunbi.pe.kr/zbxe/PDS_Wonjun

 

중국철학서전자화계획: https://ctext.org/pre-qin-and-han/zh (비교적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공부를 목적으로는 이곳이 적합하다. 하지만 한문 문장을 복사해서 붙이기를 하기에는 부적합하다)

 

개방문학(開放文學): http://open-lit.com/(한문으로 된 고전 소설은 웬만하면 다 있지 쉽다)

 

대가예문천지(大家藝文天地): http://ourartnet.com/(거의 모든 한문서적이 있고.. 특히 불경도 있다. 한문 원문을 통째로 PDF 화일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위키소스: http://zh.wikisource.org/w/index.php?title=Wikisource:%E5%85%B8%E7%B1%8D&variant=zh-tw

 

차이나페이지: http://www.chinapage.com/

 

한려(翰廬): http://www.yasue.cc/hon-lo.html(주로 서화에 관련된 책이 많다. 한번 참고할 만한 곳이다)

 

http://www.cnculture.net/ebook/

 

 

대략적으로 위와 같은데. 사실 모든 사이트를 다 돌아다닐 필요는 없어 보인다. 한군데만 가서 그곳의 글만 다 읽어도 충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