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자동차가 좋은 점

Posted by 약간의여유
2017. 11. 30. 18:07 알고배우며

전기자동차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운영하는 데 돈이 덜 든다는 연구가 있다. 

Electric Vehicles Are Cheaper to Run Than Gas Cars, Study Says | L.A. Weekly

Running an electric vehicle on Los Angeles Department of Water and Power juice is cheaper on average than fueling up an old-school gas ride, a new analysis from the Union of Concerned Scientists concludes.

 전기자동차가 아직은 자동차 가격의 측면에서는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훨씬 비싸다. 그렇지만 조만간에 전기자동차가 더 싸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전기자동차가 내연자동차보다 더 좋은 이유는 많다.

1. 환경을 깨끗하게 한다.

배기가스가 줄어드니 명백한 이점이다.

2. 유지비가 저렴하다. 

 연료비가 저렴하다. 같은 거리를 가는 데 가스비보다 전기료가 더 저렴하다. 

 고장을 수리하는 비용이 더 적을 것이다. 고장이 덜 난다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엔진 오일을 갈지 않아도 된다. 다만 브레이크는 교체해야 할 것이다. 전기자동차의 모터는 내연자동차 엔진보다 관성력은 더 적을 것이기 때문에 브레이크의 수명은 더 길 것이다. 배기후드를 교체할 필요도 없고, 공기필터도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전기가동차는 배터리 팩을 교체해야 한다. 그 비용은 상당할 것이다. 하지만 기술개발에 따라 배터리 교체주기를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3. 조용하다. 

 주변의 소음을 적게 낼 뿐만 아니라, 자동차 안에서도 더욱 정숙함을 즐길 수 있다. 

4. 더 안전할 것이다.

내연기관은 가스를 태워야 하니까, 가연성이 높은 연료를 항상 싣고 다녀야 한다. 화재나 폭발이 일어나면 매우 위험하다. 물론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도 폭발할 수 있다고 하지만, 기술이 발전한다면 배터리 폭발사고는 줄어들 것이다. 


과연 이 밖에도 어떤 이점이 또 있을까?

기술이 발전하면 할수록 전기자동차의 이점은 더 늘어날 것이 분명하다. 그럼 머잖아 전기자동차가 대세가 될 것이다. 아직 전기자동차는 충전이 어렵고, 운행거리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전기자동차 충전시설만 보강한다면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급격히 늘 것이다.